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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상공회의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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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고 제 2022-014 호) 2022년 소상공인 IP출원 지원사업(상표, 특허, 디자인)
작성자 작성일 2022.04.21
조회수 365
첨부파일

   

 

 

 

 

 

 

 

 

공고번호 : 창원상공회의소(경남지식재산센터) 입찰공고 제2022-014

공 고 명 : 2022년 소상공인 IP출원 지원사업(상표, 특허, 디자인)

담 당 자 : 경남지식재산센터 소상공인 IP(지식재산) 담당

 



본 입찰 공고문은 창원상공회의소(경남지식재산센터)에서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하는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경남지식재산센터에서는 지역 지식재산 창출지원 및 창업촉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2022년 소상공인 IP(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소상공인 IP출원 지원사업(상표, 특허, 디자인) 용역수행기관 입찰을 공고하오니, 동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용역수행기관은 사업 안내에 따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시행일 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 연락처 : 경남지식재산센터 소상공인 IP(지식재산) 담당
배정훈 컨설턴트 (055-210-3081)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2년 소상공인 IP출원 지원사업(상표, 특허, 디자인)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2. 12. 16.까지

과 제 명

소상공인 IP출원 지원사업(상표, 특허, 디자인)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배정예산

53,850,500(VAT 및 분담금 20%(현물10% + 현금10%) 포함)

- 상표 : 666,000/(68건 이상)

- 특허 : 1,625,000/(5)

- 디자인 : 437,500/(1)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방식

전자입찰(한국발명진흥회 스마트심사시스템)

(가 격)

입찰서

접 수

개시

2022. 4. 21. 09:00

제안서

접 수

개시

2022. 4. 21. 09:00

마감

2022. 5. 2. 15:00

마감

2022. 5. 2. 15:00

입찰서 및 제안서는 온라인 (http://smart.ripc.org) 제출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개찰장소

한국발명진흥회 스마트심사시스템(http://smart.ripc.org)

 

 

 

 

 

 

2. 입찰 참가자격

2-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서 정하는 경쟁 입찰의 참가 자격을 갖춘 수행기관

2-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서 정하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협상절차를 거쳐 계약함이 타당하다고 인정되는 수행기관

2-3.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장애인 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및 소상공인확인서(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수행기관

2-4. 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 2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

2-5. 입찰공고일 기준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는 사업자

2-6. 공동수급체(컨소시엄) 구성 가능(변리업체, 디자인 브랜드 업체 100%씩 분담이행)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3-1. 입찰서 제출 기간 : 2022. 04. 21.() 09:00 05. 02. () 15:00

- 본 입찰의 가격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입찰서와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3-2.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3-3.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합니다.

3-4.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 및 *분담금(20%)이 포함된 2022년 한국발명 진흥회의 원가계산서를 기초로 한 금액이므로 이를 감안하시어 입찰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입찰 시 반드시 부가가치세 및 *분담금(20%)을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5.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3-6. 개찰장소 : 한국발명진흥회 스마트심사시스템(http://smart.ripc.org)

     *분담금 20%는 현물10%+현금10%로 구성

 

 

4. 제안서 제출 및 접수

4-1. 제안서 제출 기간 : 2022. 04. 21.() 09:00 05. 02. () 15:00
(입찰서 제출 기간과 동일)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허용되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2. 입찰서류와 제안서(기술제안서) 및 요약본 원본 1부는 경남지식재산센터로 제출 기간 내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입찰 마감일 우편소인까지 인정)

4-3.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해 진행되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4.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스마트심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5. 찰자는 기명날인을 함에 있어 반드시 입찰자 성명(법인의 경우 대표자)을 기재하고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신고한 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합니다.

4-6. 입찰서의 기재사항 중 정정한 곳이 있을 때는 입찰에 사용하는 인감으로 날인 하여야합니다.

4-7. 입찰서는 한글로 작성하여야 하고, 입찰금액의 통화는 원화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4-8. 수행 인력은 실제 과제에 참여할 수 있는 인력으로만 구성하여야 하며, 과제당 참여 인력은 최소 3명 이상 구성되어야 합니다.

4-9. 동일 사업 대비 수행기관별 참여 인력에 대한 인당 참여율이 100%가 초과하지 않도록 구성되어야 하며, 수행 인력 중 책임 연구원의 참여율은 10% 이상으로 확보되어야 합니다.
(, 100%를 초과한 경우에는 자진포기 또는 사업 수행의 타당한 근거를 공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협의 후 계약여부 판단)

4-10. 안서 인력과 계약서 참여인력 변경 시 사전승인에 대한 내용을 계약서에 반드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11. 계약 이후 인력 변경 발생 시 사유 기재한 공문의 발송을 요청드리며, 제출서류 생략 및 대치 시에는 법률에 입각한 정확한 근거 제시

4-12. 제안서 기술심의 시 추가자료 배포 금지

4-13. 입찰서류 미비 및 공지된 시간까지 온라인 제출 못할 경우 입찰 불가



기타 유의사항

- 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최종 제출 여부와 정상 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의 정상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고,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스마트심사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하므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 본 사업은 정보누출금지대상으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나목(전자정부법)의 적용을 받습니다.

- 본 사업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5. 제출서류

구 분

내 용

수 량

입 찰
서 류

 

  (제본 시
순 서
유 의)

[별지1] 입찰참가신청서

온라인 등록 후 원본제출

 

가격제안서 전자입찰

[별지2] 확약서

[별지3] 위임장 입찰대리인의 경우 재직증명서, 신분증 사본 각1

[별지4] 사용인감계

[별지5] 청렴계약 이행각서

[별지6]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직전 2개년 평균 30건 이상 상표출원 실적 포함하여 제출)

입 찰
관 련
서 류

 

  (제본 시
순 서
유 의)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 등본 (개인사업자일 경우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법인인감증명서 (개인사업자일 경우 대표자 인감증명서)

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 유효기간 내)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사업수행에 참여하는 모든 인력의 재직증명서 각 1

참여인력의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

* 취득일 및 상실일 반드시 기재

제안서
관 련
서 류

제안업체 정보요약서

제안서

발표자료(PPT발표자료)

제출서류
목 록

(우편 및 방문 제출)

입찰서류 및 입찰관련 서류(온라인 등록한 원본)

1

(원본, 무선제본)

제안서 관련서류

제본순서 : 입찰서류, 입찰관련 서류(온라인 등록한 원본),
제안서 관련서류

입찰서류, 입찰관련서류 및 제안서 관련서류 사이 색간지로 구분

입찰 및 제안서 관련서류 파일 (USB로 제출)

  파일명: 1)정보요약서_(경남)소상공인IP출원 지원사업_제안업체명
2)제안서_(경남)소상공인IP출원 지원사업_제안업체명
3)발표자료_(경남)소상공인IP출원 지원사업_제안업체명

1

입찰서류 미비 시 입찰불가 및 제출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만 인정(온라인 등록한 서류 원본)

사업제안서 발표평가 당일 자료 수정 또는 추가자료 배포 금지

기타사항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 또는 "원본 대조필" 확인 날인하고 제출하여야 함

  - 사업과 관련하여 제출된 서류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심사관련 서류제출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제출기관이 부담함

  - 신청기관의 제출서류가 허위이거나 기관등록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일방적으로 선정을 무효로 할 수 있음

 

6. 제안서 평가

6-1. 평가 기관 : 창원상공회의소(경남지식재산센터)

6-2. 평가 방법 : 온라인(서면) 및 오프라인(발표) 평가

  - 평가위원이 스마트심사시스템(http://smart.ripc.org)에서 온라인으로 서면 평가 및 오프라인으로 발표 평가합니다.

  - 평가기준은 제안요청서의 선정평가표 세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 평가위원 사전 검토 및 평가일시 : 20225월 중(평가일시 54일 예정)

  - 평가위원 평가장소 : 창원상공회의소 지하1층 세미나실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166)

  - 평가 담당자 : 경남지식재산센터 배정훈 컨설턴트
(055-210-3081)

  - 상기 평가 일정은 평가위원 섭외 등 상황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평가 일정이 변경될 경우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7-1. 협상은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 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평가 점수(90점 만점)가 배점한도의 85%(76.5)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2. 합산 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입찰자를 우선순위로 하고, 기술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 기술평가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입찰자를 우선순위로 합니다.

7-3. 타 제안서 내용, 평가 등 관련 사항은 제안 요구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8-1. 입찰보증금의 납부

  -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계약 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8-2.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확인된 자(업체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 제재 기간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1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2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8-3. 입찰자가 8-1 내지 8-2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4.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전자입찰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경남지식재산센터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5.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되며, 스마트 평가시스템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동의로 대체합니다.

8-6.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당사자는 입찰보증금을 경남지식재산센터로 납부하여야 하며, 이러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입찰 보증금의 국고귀속)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7. 입찰보증금의 납부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9. 입찰의 무효

 

9-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39(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와 동법 시행규칙 제44(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39(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2.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 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니.

9-3.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 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경남지식재산센터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10-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0-2.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0-3.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상기된 위반 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받은 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0-4. 입찰자 또는 계약 상대자는 계약에 관한 업무에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11-1. 제안서는 객관적인 기준에 입각하여 작성하며, 모호한 부분은 반드시 문의 후 작성하고 제안서(제출서류 포함) 작성 시 자사 기준에서 작성하여 서는 아니됩니다.

11-2. 별지서식은 본 공고의 서식을 사용하며, 과년도 서식을 임의로 이용하여 작성한 오류에 대해서는 입찰서류 미비로 판정합니다.

11-3. 입찰자는 공고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여 각종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귀책사유로 심사대상에서 제외되고, 이에 대한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4. 필요 시 신청내용에 관한 확인자료 요청 또는 현장 실태조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이때 입찰 참가자의 수행책임자는 이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1-5. 외부청탁(인맥을 활용한 직·간접적 청탁) 등 기타 불공정한 행위가 확인되면 입찰에서 제외합니다.

11-6.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등록사항과 법인 등기사항 증명서 및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5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경남지식재산센터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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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 제 2022-013 호) 경남지식재산센터 창업컨설턴트 채용 공고(육아휴직 대체)
(공고 제 2022-014 호) 2022년 소상공인 IP출원 지원사업(상표, 특허, 디자인)
[일정변경] 창원 본소 사무실 리모델링 공사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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